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맛집

부산 조개구이 태종대 해저수산

by 발자국과 이야기 2023. 9. 12.
반응형

부산 조개구이 태종대 해저수산

평소에도 조개구이는 비싸서 잘 못 먹는 음식인데 정말 몇 년 만에 조개구이를 먹으러 큰맘 먹고 태종대를 갔습니다.^^
저는 해산물을 아주아주 좋아한답니다. 밤바다 향을 맡으며 조개구이랑 소주 한잔이면 행복이 이런 것이죠 ㅎㅎ
태종대에 조개구이 촌을 들어가면 맨 안쪽에 주차를 하고 앞으로 조금만 걸어 나오면 보입니다.

안쪽으로 쭉~~ 들어가면 된다.

태종대 해저수산 소개

1. 운영시간 및 위치

  • ⭐주소 : 부산 영도구 감지해변길 100
  • ⏰영업시간 : 매일 09:00 ~ 03:00
  • 📌문의 : 0507-1336-8182
  • 🚘주차 : 주변에 주차 공간 O

2. 전경

해저수산 전경
2층에 위치해서 바다가 잘보인다 !!

간판 오른쪽에 보면 계단이 있는데 올라가면 2층이 해저수산 가게 내부입니다.
내부사진을 못 찍어서 너무 아쉽지만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2층에 있어서 바다가 정말 잘 보입니다!!
하지만 해가 다 지고 난 이후에 가면 사실 밤바다는 잘 안 보인다는 사실..ㅎㅎ

3. 메뉴판

해저수산 메뉴판
장어구이랑 왕새우구이도 있다.

나는 4명이서 방문했기 때문에 조개구이 大로 주문!!
방문 시간은 금요일 오후 8시였는데 생각보다 자리가 많았습니다.
9월 초라서 덥지는 않고 바닷바람이 솔솔 들어와서 시원한 느낌이었죠. ㅎㅎ
원래 바닷가에서 먹는 해산물을 바다 냄새 맡으면서 야외에서 먹는 느낌이 중요하죠??

4. 음식 사진

분위기 내부 인테리어 등등 모두 중요하지만 그래도 제~~일 중요한 건? 바로 음식!!

조개구이 1조개구이 2
전복은 좀 작았다..ㅎㅎ

주문을 하고 기다리면서 들었는데 여기 사장님이 원래 조개구이 도매를 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싱싱하니 믿고 맛있게 먹으라고 ㅎㅎ

조개구이
지글지글 익어갑니다.

밑반찬은 번데기 / 방울토마토 / 소시지 / 미역국  / 오이 / 당근 이렇게 나왔습니다.
근데 여기서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바로 미역국을 컵에 담아주는 것!

컵에 담긴 미역국
좁은 테이블에 국그릇은 너무 부담스럽잖아?

원형 테이블에 4명 앉아본 사람들은 공감하겠지만,
밑반찬이 많지 않아도 테이블이 금방 미어터집니다..ㅎㅎ
그렇다고 큰 국그릇에 미역국을 담아주면 다들 먹기 불편하니,
조그만 컵에 개인별로 하나씩 준비해 주는 센스 있는 미역국! 
기분이 좋아지니 더 맛있는 것 같았습니다. ㅎㅎ

익어가는 조개구이
빨리 익어라 배고파~

조개구이 위에 야채는 기본적으로 올라가 있으니까 우리는 양념장(초장)이랑 버터랑 치즈를 듬뿍듬뿍 올리면 되죠!
아래 보이는 버터랑 치즈는 직원분에게 더 달라고 하면 듬뿍듬뿍 쌓아서 주셨습니다. ㅋㅋㅋ 너무 좋음

버터치즈
사진에서 고소한 향기 나요

네모난 은박 접시에다가 다 익은 가리비도 털털~~ 치즈도 털털~~ 버터도 몇 개 퐁당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여기서 꿀팁은 사각형 은박 접시가 불 위에 오래 있으면 아래쪽이 타니까 한 3개 정도 달라고 해서 겹쳐놓기!!

은박접시
접시를 2~3개 정도 겹쳐서 올려놓으면 안탄다.

접시에 마가린이랑 양념을 뿌려서 푹 구워 드시면 고소함이 배로 됩니다.
전복이 진짜 신선하고 맛있었습니다. 처음에 나왔을 때부터 움직이는 것도 봤죠 ㅎㅎ
배가 고픈 상태로 가서 허겁지겁 먹는다고 사진이 많이 없는 게 너무 아쉽네요 ㅠ

조개구이 후식 볶음밥1조개구이 후식 볶음밥2
볶음밥.. 내가 너 먹고 싶어서 사실 여기 왔다.

조개구이를 어느 정도 먹고 나면 남은 양념이랑 볶음밥 꼭 드시는 거 아시죠? ㅎㅎ
그리고 볶음밥만 먹기 아쉬워서 마지막 2%를 채워주기 위한 라면도 주문했습니다.

해물라면
얼큰한 라면

처음에 라면을 하나만 주문할지 두 개 주문할지 고민했었는데,
하나만 주문하면 후회할 뻔했습니다. ㅋㅋㅋ 너무 잘 팔려...
라면까지 싹 다 비우고 배부르고 기분 좋게 먹고 나왔습니다. ^^

6. 가게 앞 카페

태종대에 조개구이를 먹으러 놀러 오면 다들 반겨주는 강아지가 있죠 ㅎㅎ

터그놀이 강아지1터그놀이 강아지2
ㅇ..이게 각도의 중요성 ?

이름은 물어보지 못했지만 ㅠㅠ 커다란 대형견이 반겨주고 있답니다. ㅎㅎ

카페를 지키는 강아지
든든한 강아지

이렇게 조개구이를 다 먹고 난 후에는 바로 앞에 카페에서 커피도 드실 수 있답니다.
포스팅 첫 부분에 넣고 싶었는데 강아지가 귀여워서 음식 사진에 집중이 안될까 봐...ㅎ
커피 마시면서 강아지랑 놀아줬습니다. 난 반려동물 블로거니까!

태종대 밤바다
밤바다는 감성적인 분위기가 있다.

모래가 아닌 큰 자갈 돌멩이로 되어있는 바다입니다. ㅎㅎ

마치며

태종대는 주차하기도 편하고(중요) 해저수산 사장님이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특히 제가 방문했을 때도 단체 손님이 있었는데, 홀 자리가 넓어서 단체로 가기 딱 좋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다가 가까이서 보이는 전망과 함께 기분 좋게 보낸 주말 저녁이 되었습니다. ㅎㅎ


펫포메이션이 소개하는 부산 맛집 정보입니다.
2023.07.13 - [생활 정보/맛집] - 부산 분식 맛집 영도 백설대학

부산 분식 맛집 영도 백설대학

오늘은 영도에 분식 맛집으로 유명한 백설대학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영도 백설대학 운영시간!! 휴무 : 매주 일요일, 월요일 운영시간 ::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 14:20 ~ 15:40 가게 외관에 있는

petformation.tistory.com

 

반응형